[기자회견문] 축산물 수입 무관세 적용 방침을 당장 철회하라!
 
삼복을 앞두고 닭을 키워야 하는 사람이 여기 서울 용산 한복판에 있으니 답답하기 짝이 없다.
정부는 민생물가안정이라는 미명 아래 또 축산물 수입이라는 카드를 들고 나왔다.
닭고기는 이미 올해 5월까지 6만톤이 수입됐는데 이는 전년동월 대비 34%가 증가된 수치이다. 여기에 올해 8만2천500톤을 수입을 한다고 하는데 그럼 14만2천톤이 되어 작년에 총 수입량인 12만4천톤에서 15%나 증가한 양이다.
이렇게 정부에서 수입을 하면 과연 가격이 안정될 수 있다고 생각하는가? 우매하기 짝이 없다!!!
닭고기 가격은 우리나라만 오른 게 아니다. 전 세계적인 곡물가격 상승으로 올해 냉동 닭다리 수입가격은 이미 작년 대비 30%가 상승하였다.
이런 상황에서 정부에서 관세 20%를 없앤다니까 수입업체들은 정부를 비웃으면서 수입닭고기 단가를 올릴 준비를 하고 있다. 정부의 관세철폐는 닭고기 가격을 안정시키는 것이 아니라 결국 수입산 닭고기의 가격만 올려주는 꼴이 아니고 그 무엇이겠는가?
우리 닭고기업계는 정부 승인을 받고 시행한 수급조절 사업이 담합이라며 공정위에서 2천억원이 넘는 과징금을 받아 지금 아사 직전에 있다.
그래도 어떻게든 살아남으려고 우리 육계농가와 계열사가 합심하여 생산비를 단돈 1원이라도 낮추려고 갖은 노력을 다하고 있는데, 정부는 국민의 민생안정을 위한답시고 수입을 일삼고, 우리 육계인들이 죽는 건 수수방관 하고 있다. 우리 육계인은 우리나라 국민이 아니란 말인가!!!
천정부지로 고공행진 하고 있는 곡물가 및 유류가 그리고 인건비 등등 많은 난제속에 지극히 어려운 상황인데 이번 정부의 닭고기 무관세 수입은 닭고기 산업을 완전히 사지로 몰고 가는 처사가 아니고 그 무엇이란 말인가!!!
정부에 고한다!!!
대책없는 축산물 및 닭고기 수입 무관세 적용 방침을 즉각 철회하라!!!
다시 한번 고한다!
제발 우리 축산인의 삶의 터전을 죽이지 말라!!!!
이래도 우리 요구를 묵살한다면 정부의 축산탄압으로 규정하고 3,000여 육계농가와 계열주체, 그리고 10만여 육계관련 종사자 모두는 절대 좌시하지 않을 것이다!
2022. 7. 11 

사단법인 한국육계협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