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직 폭염과 태풍이라는 변수가 남아 있으나 그래도 9월이 시작 됐으니 조석으로 더운 기운이 조금씩 사라지고 닭 사육에 가장 좋은 9월과 10월의 21도 계절이 왔습니다. 요즘 육계 사육 사업에 대한 관심도 많고 유트브 등을 통해 사업 성공기 등 많은 수익이 된다는 소문에 힘 입어 육계 사육 분야에 전혀 경험이 없는 분들이 양계장을 매입하거나 임대를 하면서 어려움을 겪고 있는 분들을 접하게 됩니다. 무슨 일이든지 모르는 분야에 투자를 하거나 사업을 시작 할 때는 누구 말만 듣고 시작하지말고 그 분야에 대한 충분한 이해와 실제 돌아가는 현상을 파악한 후 시작해야하는데 그렇지 못하고 쉽게 생각하고 출발하는 분들이 많은 것 같습니다.

물론 육계 인티그레이션 사육 사업은 타 축종에 비해 매우 안정적이고 해당 인프라가 잘 갖춰진 좋은 아이템의 사업이고 매우 미래 비젼이 있는 사업입니다. 단 사육 성적이 잘 나온다는 전제가 있습니다. 혹시 이글을 읽는 육계협회 가족분들 중에 육계사육사업을 처음 시작할 뜻이 있는 분들은 사전 정보를 충분히 얻으시라 권고하고 싶습니다. 계사건축, 매매, 임대 등 계사 구입부터 그 가치가 있는지, 설비를 통해 정상적인 성적이 나올 것인지, 추가로 어떤 설비를 보완해야 하는지 등 어느 쪽에도 편중되지 않은  주관적인 입장이 아닌 객관적인입장을 가진 해당 전문가와 충분히 조언을 듣고 협의해서 결정을 하시길 권합니다. 계약금이 가면 이미 돌이킬 수 없는 경우가 대부분 입니다.


또 현재 육계 사육사업을 하시는 농장 사장님들은 무조건 사육 성적이 잘나오도록 해야 합니다. 사육농장의 목표는 첫째로 사육성적이 높게 나오도록 하는 겁니다. 성적만 잘나오면 이런 사업이 없을 정도로 참 좋은 사업 입니다. 혹시 성적이 낮게 나오거나 울퉁불퉁 병아리 품질에 따라, 계절에 따라 등락이 심한 농장은 표준 매뉴얼이 없이 감으로 사육하기 때문에 그런경우가 많으니 주저하지 마시고 사양관리 컨설팅을 받아보시길 권장 합니다. 100% 성적이 잘나온다는 보장은 없으나 최소한 기본부터, 기초부터 배울 수 있는 길은 찿을 수 있을 것입니다. 32년 현장경험을 다 드리겠습니다. 제가 직접 농장을 방문하여 함께 사양관리 프로그램도 짜고 입추부터 출하 때까지 3-4일에 한번씩 계속 방문하여 함께 성적을 내기 위해 뛸 것 입니다. 많은 농장들이 컨설팅을 통해 높은 사육성적을 꾸준히 올리고 있습니다. 가을은 날씨도 좋고 성적이 잘나올 수 있는 기회이므로 꼭 연락 주시기 바랍니다. 또 제가 쓴 육계 사양관리 책자가 네번째로 나왔으니 책도 사서(010 5217 5972) 보시고 컨설팅(010-5217-5972)도 받아서 오직 사육성적을 높여서 업계와 계약회사에서도 명예도 높이고 수익도 많아지시길 진심으로 바랍니다.  우리 육계 사육사업 꼭 성공해야하지 않겠습니까?

역병인 코로나19 모두 조심하시고 가을엔 1700원하는 닭값 계속 유지되고 사육농장 사장님들 웃는 계절이 되시길 빕니다 (양계 사육 컨설팅 계흥 유재석 / 010-5217-597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