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 년 사

새로운 10년을 준비하는 2020년대를 맞이하였습니다.

육계인 여러분들의 소망이 모두 이루어지는 한 해가 되기를 진심으로 기원합니다.

존경하는 육계인 여러분!

지난 한 해에도 예외 없이 축산규제가 강화되고 있는 가운데 장기적 경기불황에 따른 닭고기 소비 신장세 둔화, 닭고기 수입물량 급증과 공급과잉에 따른 가격 폭락사태 등 사상 유례가 없는 악조건을 헤쳐 나오시느라 정말로 고생 많으셨습니다.

올해에도 닭고기산업에 대한 규제의 강도가 더 높아지면서 경영환경의 어려움도 가중될 것으로 예상됩니다.

제도적인 측면에서는 공정거래 촉진을 위해 개정된 축산계열화사업법에 따라 금년부터 계열화사업자 등록제, 계열화사업자 등급평가제 와 정보공개제 등이 새롭게 시행됩니다. 또한, 가금산물 유통의 투명성 제고를 위해 세계 최초로 가금 및 가금산물 이력제가 11일부터 시행될 예정이며, 퇴비 부숙도 검사 의무화도 금년 325일부터 시행 될 예정입니다.

경영환경 측면에서는 장기적 경기불황 여파 등으로 인해 닭고기 소비회복 기미가 뚜렷하게 보이지 않는 상태에서 닭고기 생산잠재력 증가 등 수급불안 요인이 내재되어 있고, 유기질비료 수요 부족에 따른 계분 처리비용의 대폭적인 증가, 근로시간 단축 등에 따른 생산성 저하 등으로 인해 그 불확실성이 한층 심화될 것으로 예측되고 있습니다.

존경하는 육계인 여러분!

우리 앞에 닥친 이 엄청난 시련과 난관 극복을 위해서는 전 육계인의 단합된 힘이 필요합니다.

금년 한 해, 우리 모두는 생산비용 절감과 제품의 품질향상, 그리고 소비자에 대한 서비스 개선노력 강화 등을 통해 소비기반을 확충해 나감과 아울러, 기업경영의 합리화를 도모해 나가야 할 것입니다. 또한, 평소에 미래를 위한 경쟁력 확보에도 게을리 하지 않음으로써 닥쳐오는 위협에 대한 대응능력을 길러야 한다고 봅니다.

저는 육계협회 회장으로서 회원님 들의 목소리를 더 가까이서 듣고, 산업현장에서 답을 찾는 명실상부한 고객만족의 협회 행정을 추진해 나가겠습니다. 이를 토대로 적시성과 실효성 있는 정책제안 활동을 강력하게 펼쳐 나감으로써 당면한 닭고기산업의 위기가 조기에 극복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고자 합니다. 많은 격려와 협조가 있기를 바랍니다.

존경하는 육계인 여러분!

작금의 우리 닭고기산업을 둘러싼 대내외적인 환경은 어느 것 하나 녹록하지가 않습니다. 지금까지 우리가 대한민국 육계산업을 우리나라 농축산 계열화사업의 성공모델로 정착시켜 왔던 것처럼 불퇴전의 용기로 새 희망을 써 나갑시다.

경자년 새해에는 변화와 혁신을 통해 우리의 꿈을 성취하는 한 해가 될 수 있도록 새로운 각오로 힘차게 시작합시다.

끝으로 육계인 여러분의 가정마다 만복이 깃드시길 진심으로 기원합니다.

감사합니다.

 

202011

사단법인 한국육계협회

회 장 김 상 근 배 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