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마와 폭염이 양계사업을 더욱 어렵게 하고 있는 여름 입니다. 안녕하십니까?

26년간 양계사양관리를 배워 오고 있는 주식회사 계흥  유재석 입니다.

현재의 업계나 사육농장 사장님들이 어느 때보다도  힘겨워하는 모습을 볼 때 업계에 몸담은 한사람으로서 죄송한 마음과 무거운 책임감을 느낍니다. 농장 사장님들이 양계업의 선택이 잘한 일이었다고  자랑할 날을 기대하며 몇 자 드리고자 합니다.

그간 6년여간 있었던 논산 사무실을 정리하고 6월24일자로 자택이 있는 온양으로 사무실을  이전 했습니다.

갈수록 수입물량이 증가하고 소비부진 및 사육수수 증가 등으로 양계산업에 큰 변화와 혁신을 요구하고 있습니다. 계열사들도 생존 전략을 위해 많은 노력을 하고 있으나 원가 경쟁력을 위해 사육수수료는 올리기 어려운 현실 입니다.

차선책으로 사육 농장에서는 사육성적 향상과 비품 발생 감소 등을 통한 수익창출이 큰 대안입니다.

많은 비용을 들여 계사시설 현대화에 투자하고 사육규모를 증가시키고 있으나  원하는 대로 사육성적이 나오지 않는 농장들이 많은 것이 현실 입니다. 

여러 원인이 있지만 현대식 설비와 닭의 생리와의 균형이 맞지 않아서 나온 결과라 판단 됩니다.

따라서 내 농장 설비를 어떻게 닭의 유전적 잠재력과의 균형을 맞추느냐가 중요한것 같습니다.

그간 26년간 양계 사양관리를 배워오고 있고 세권의 책(신육계사양관리 2009년 -계흥-등)을 쓰면서 월간 닭고기 등 업계관련 월간지에 지속적으로 원고를 써오면서 터득한 방대한 자료와 사육 경험을 통해 각 농장에 맞는 맞춤식 사양관리 매뉴얼을 찾는데 도움을 드리고자 합니다. 제가 직접 농장을 방문하여 시설을 파악하고 그 시설에 맞는 가장 이상적인 사양관리 매뉴얼을 찾으려 합니다. 단 한번의 컨설팅으로 정답을 찾을 수 없기에 조급하게 생각하지 말고  사장님과 제가 지속적으로 그 매뉴얼을 찾을 때까지 최선을 다하고자 합니다. 거리 상관 없이 연락 주시면 찾아 뵙겠습니다. 꼭 컨설팅 게약을 하지 않더라도 정성껏 상담을 해드리겠습니다.

사료와 병아리 탓만 하지 말고 내 농장에서 변화시킬 수 있는 방법들이 있는지 점검이 필요하리라 봅니다.

이제는 사육성적이 낮으면 입추도 어려워지고 있습니다. 자식 때까지 양계사업을 떳떳히 물려줄 수 있도록 성공사육을 반드시 이룰 수 있습니다.

계열회사의 사육비는 성적향상을 통해 얼마든지 많은 수익을 가져올 수 있습니다. 문이 열려 있습니다. 그 주인공이 사장님 자신이 될 수 있도록  컨설팅을 선택해주시기 바랍니다. 생산지수 427 (아산 거성농장)  까지 목표 달성 했습니다. 그리고 계속 전진하고 있습니다. 제가 가지고 있는 사양관리 노하우를 사장님들의 양계사업 성공에 활용하시기 바랍니다.

모쪼록 여름철 무더위에 열사 등 안전사고에 유의하시고 성공사육과 건강을 기원드립니다. 많은 관심과 격려 부탁드립니다.

사무실:충남 아산시 방축로 21 방축 주공아파트 107동 503호

연락처: 041-531-5978 /041-532-5978(팩스) /010-5217-5972(유재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