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계육협회, "2012 닭고기 소비홍보 페스티벌" 개최
오는 11월 13, 14일 양일간 서울 용산역 아이파크몰 광장에서 열려


국내외 경기 위축에 따른 소비부진 등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국내 닭고기 업계의 불황을 타개하기 위한 방안의 일환으로 “2012 닭고기 소비홍보 페스티벌”이 오는 11월 13일(화) ~ 14일(수) 양일간에 걸쳐 서울 용산역 광장에서 개최된다.

한국계육협회(회장 정병학) 주최로 개최되는 이번 행사는 '닭고기 할인판매, 시식회, 닭고기 소비촉진 홍보 이벤트 진행' 등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지역의 어려운 이웃과 함께하는 "닭고기 나눔 행사"도 같이하게 된다.

또한 서울 중앙행사를 시작으로 닭고기 소비촉진을 위한 할인판매, 시식 및 닭고기 홍보 이벤트 행사가 전국에서 진행될 계획으로 있다.

이와 관련 한국계육협회 정병학 회장은 "국내외 경기부진으로 위축된 닭고기 소비시장을 닭고기가 갖고 있는 장점을 부각시켜 소비회복의 기반을 조성할 계획"이라며 "국내산 신선 냉장육의 안전성과 3저1고(저콜레스테롤, 저지방, 저칼로리, 고단백)인 닭고기의 우수성을 소비자에게 알려 육계사육농가가 안정적으로 육계사육업을 영위해 나갈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방침"이라고 밝혔다.

또한 "수입육과는 전혀 다른 국내산 닭고기의 신선함을 강조하는 등 수입육과의 차별화를 통해 국내산 닭고기의 위상을 높여 나가는 것도 염두에 두고 있다"며 "이번 사업은 한국계육협회뿐만 아니라 계열화사업자는 물론이고 육계사육농가, 관련 단체 모두가 하나가 되어 서로 상생의 길을 모색하는 자리가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