황금개띠 무술년이 서서히 마무리되고 있습니다. 내년은 다시 황금 돼지띠인 기해년이 시작되겠지요?

육계, 삼계 토종닭 사육을 하시고 계신 사장님들 모두 고생 많으셨습니다.

년말 12월은 지역마다 농가 협의회 모임이나 협회 모임등 한해를 마무리하면서 업계 동반자로서 서로 격려하며

식사라도 하면서 내년의 희망을 이야기하고자 만남을 가지리라 생각 됩니다.

 충분히 그럴 자격 있으십니다.! 작년에는 AI 발생으로 모임도 제대로 못했고 상대평가 방식으로 농장끼리

경쟁하다보니 서로 정보교환이나 만남이 과거처럼 쉽지 않은 것도 현실인거 같습니다.

 그러나 아무리 어려워도 육계 계열화 사업은 다른  축종보다 안정화 되어 있고 사육성적만 잘 나온다면

가장 경쟁력있고 재미있는 사업으로 자리매김하고 있다는 것은 다행한 일인것 같습니다.

 계사 시설이 좋고 투자를 많이 했는데 사육성적이 기대만큼 나오지 않으면 많은 고민을 하게 되고  자신감도 떨어지는데

열심히 해도 결과가 좋지 않은 농장들과 함께 사육성적을 높여보고자 30년 경험을 바탕으로 농장 사육 컨설팅을 하고 있는 저는 올 해 다행이 많은 농장에서 함께 성공의 목표를 달성하고 계셔서 참으로 감사하게 생각 합니다.

 아울러 육계 사양관리 30년 경험을 바탕으로 올해 1월에  네번째 나온 "육계사양관리" 책자도 많은 분들이 구매해주셔서 감사드립니다. 

 이런 보답으로 저는 제 책(육계사양관리)을 30권 이상  구매하시는 단체 모임에 한해 12월에 송년회 모임을 계획하고 계신다면 2시간정도 "육계사양관리" 강의를 무료로 해드리고자 합니다. 송년회 모임에 육계사양관리에 대한 교육을 받으시면 내년 사업에 도움이 될 것으로 믿습니다. 식사와 함께 짧은 시간이지만 교육을 받아보시는것도


 좋을 것으로 생각 됩니다.

 고생 많이하신 올 한해 송년모임 마무리 자리에 연락 주시면(010-5217-5972 유재석) 교육자료 잘 만들어서 성심껏 강의를 해드리겠습니다.

 지나는 무술년 잘 마무리하시고 다가오는 기해년 양계인 모두의 사업 번창을 기원 드립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