육계협, 간편하기 색다른 맛·즐거움 누려요
캠핑족에 닭고기제품 무료증정

한국육계협회는 지난 12일 경기 파주시 소재 화석정 캠핑장에서 캠핑객들을 상대로 닭고기제품을 무료로 증정<사진>하는 행사를 진행했다.

이번 행사는 ‘야외활동엔 역시 닭고기’라는 주제로 캠핑에서도 닭고기가 좋은 음식의 재료로 사용할 수 있도록 캠핑문화를 조성해 국내산 닭고기의 소비를 확대키 위해 마련됐으며, 다음달까지 매주 토요일에 전국 캠핑장을 돌며 국내산 닭고기 소비촉진 행사를 진행할 예정이다.

육계협회가 이날 제공한 닭 가슴살, 닭갈비 제품 등은 가정은 물론 야외에서도 간편조리가 가능한 제품으로써 특별한 조리도구와 방법 없이도 색다른 맛과 즐거움을 선사했다.

닭고기제품을 맛본 한 캠핑객은 “조리가 간편한 닭고기 제품으로 온 가족이 맛있는 식사를 할 수 있었다”며 “간편하게 조리해 푸짐하게 내놓을 수 있는 닭고기 제품을 가정이나 야외에서 자주 이용하겠다”고 말했다.

닭고기는 단백질과 아미노산, 비타민B 등 각종 영양소가 풍부해 체력보충뿐만 아니라 환절기 면역력 증진에도 큰 효과가 있으며 최근에는 다양한 형태의 가공품으로 출시되고 오프라인 매장뿐만 아니라 온라인 쇼핑몰에서도 쉽게 구매가 가능하다.

육계협회 관계자는 “최근 국내산 닭고기를 언제 어디서든 손쉽게 접할 수 있는 가정간편식 제품군의 확대로 닭고기의 소비가 점차 늘어나고 있다”며 “앞으로 닭고기가 국민식품으로 거듭날 수 있도록 아낌없는 사랑과 성원을 부탁한다”고 말했다.

<농수축산신문 11월 25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