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맛있는경제] 먹으면 머리가 좋아지는 '닭고기'

환경에 따라 달라지는 건 사람만이 아닙니다. 닭고기도 달라지기 마련입니다.

아니 한낮 닭고긴데 뭐가 그리 특별하냐고요?

이건 바로 먹으면 머리가 좋아지는 닭고기이기 때문이죠, 저도 신기하기만 합니다.

그저 일반 닭고기처럼 보이는데 말이죠, 아니 이 닭고기는 뭐가 그리 특별한가요?

[변상규/유통전문가 : 두뇌 개발에 좋은 DHA 성분 아시죠? 바로 그 성분이 풍부한 닭고기입니다.]

아니 등 푸른 생선도 아니고 닭고기에 DHA 성분이 풍부하단 건 금시초문인데요?

[변상규/유통전문가 : 네, 그런데 이 닭은 DHA 성분이 풍부한 닭고기 맞습니다. 바로 DHA효소를 먹고 자란 닭고기인데요. 인위적으로 DHA를 첨가하지 않아 체내에 DHA가 자연스럽게 생성, 축척된 닭고기입니다. 이 닭은 일반 닭고기보다 DHA 함량이 높은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그럼 우리 아이들에게 먹이면 정말 좋겠네요, 그럼 닭고기를 고르는 요령도 알려주세요.

[변상규/유통전문가 : 네, 닭고기를 고르실 때는 껍질의 색이 노랗지 않고 수분이 촉촉하고 털구멍이 뚜렷하며 다리 부분의 절단면이 마르지 않은 것을 살피시면 좋습니다. 현재 DHA 첨가 사료를 먹은 닭고기 1마리 7,000원, 함께 나온 무항생제 닭고기 1마리 6,800원, 인삼먹인 토종닭 1마리 11,350원에 판매하고 있습니다.] 

날씨가 풀리면서 기분도 왠지 모르게 들뜨는 요즘인데요, 닭고기로 만든 특별식으로 입까지 즐거워지는 시간 만들어 봐야겠네요.

그런데 닭고기가 기운 떨어질 때마다 몸보신으로 꼭 챙겨 먹는 음식이 된 이유가 있을까요?

[정지윤/한의사 : 닭고기는 예부터 '나는 산삼'이라 불릴 만큼 양질의 영양을 가져 병 질환을 낫게 하는 음식으로 쓰여 왔는데요. 특히 뇌 기능을 활성화하는 필수지방산이 육류 중 가장 풍부합니다. 닭의 날개 부위에는 여성의 노화를 지연시키는 콜라겐과 남성의 원기를 회복을 돕는 엽산이 풍부하게 들어 있는데요, 이런 닭고기는 같은 따뜻한 성질인 부추와 함께 먹으면 좋고 찬 성질인 미나리와는 함께 먹기를 피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노화지연이라니 저도 닭 날개 부위를 좀 찾아 먹어야 겠습니다.

<치킨스파게티 만드는 법> 

1. 닭다리에 칼집을 넣어서 백포도주, 소금, 후추, 파슬리가루로 밑간하고 30분 정도 재워둔다.

2. 재워둔 닭고기는 물기를 제거하고 밀가루 옷을 얇게 입혀서 170도의 기름에 15분 정도 튀겨준다.

3. 올리브유를 두른 팬에 편을 썬 마늘을 볶아준다.

4. 마늘 향이 올라오면 채를 썬 양파, 마른 고추를 넣고 한 번 더 볶아준다.

5. 어느 정도 볶아지면 으깨서 끓인 토마토, 잘게다진 토마토를 넣고 끓인다.

6. 토마토가 뭉개지면 백포도주, 새송이버섯을 넣고 볶아준다.

7. 스파게티 면을 삶은 물로 농도를 조절하고 삶은 스파게티 면을 넣어 섞어준다.

8. 스파게티에 소금, 파슬리가루, 후추를 넣어 간을 한다.

9. 접시에 스파게티를 깔고 튀긴 닭다리를 올린다.


(SBS뉴스 박지은 리포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