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유정복 농림수산식품부장관은 추석명절을 맞아 전경련 회원사 및 공공투자기관, 지자체 등 6,000명에게 우리 농수산식품에 대한 관심과 애정을 보내줄 것을 요청하는 서한과 추석선물세트 카탈로그를 발송하였다.

 ㅇ 유정복 장관은 서한을 통해 “우리 농어업인들이 정성을 다해 생산한 우리 농산물과 수산물, 축산물은 금년 무더위로 고생했던 몸과 마음을 더욱 건강하게 만들어 주는 ‘추석맞이 행복선물’이 될 것입니다”라고 밝혔다.

 ㅇ 카탈로그는 각종 농식품대전 수상 및 출품작과 농․수협, 산림조합, 지자체 등이 추천한 제품을 소개하고 있다.


☐ 이와 함께 농림수산식품부는 언론, 온라인 등에 실구매자를 겨냥한 접점마케팅을 전개하여 농수산물 소비를 촉진할 계획이다.

 ㅇ 다음, 네이버 등 포털사이트와 코레일(www.korail.com) 및 각 공공기관 사이트 내의 우리 농수산식품 추석선물보내기 배너광고를 통해 추석선물 카탈로그를 e-book으로도 볼 수 있게 하였으며, 우리 먹을거리 뉴스레터인 ‘밥상편지’(농촌정보문화센터 발송) 독자 약 37만명에게 이메일을 발송 추석선물 홍보를 확산해 나가고 있다.

 ㅇ 또한, 도시민들에게 홍보효과가 높은 지하철 PDP에 홍보영상을 상영하는 한편, 무료일간지에 ‘추석맞이 농수산물 소비촉진’ 캠페인도 전개한다.
 ㅇ 소비자의 적극적인 참여를 유도하기 위한 이벤트도 병행한다.  ‘우리 농수산물 선물세트 구입 후 사진찍어 올리기’, ‘추석 선물세트 카달로그 내 틀린그림 찾기’를 진행하며, 당첨자에게는 우리 농수산물 선물세트를 증정할 예정이다.

 ㅇ 우리 농수산식품의 다양한 상품정보가 담긴 e-book 카탈로그를 보거나, 이벤트에 참가하려면 농수산물 홍보용 웹페이지(www. cric.re.kr)를 방문하거나 다음, 네이버 등 포털사이트의 검색창에 ‘추석선물’을 검색하면 된다.


☐ 농림수산식품부 관계자는 “이번 추석선물 캠페인을 통해 우수 농수산물에 대한 전반적인 인식제고와 함께 소비촉진을 유발하고 어려운 농어촌과 농어업인들에게 희망을 불어넣는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