과거 한 때  음력 설을 없애서 양력설만 세던 시절이 있었으나 대다수 국민의 반대에 부딪쳐 원상 회복되어  지금처럼 양력과 음력을 모두 사용하게 되었습니다. 그러나  24절기나 기온 변화는 음력을 기준으로 되어 있어 2020년도 이제 한 해가 시작된다고 할 수 있고 어제부터 비로소 흰쥐 해인 경자년(庚子年)이 시작되었습니다. 육계 사육사업을 하고 계시는 모든 분들 설 명절 잘 보내셨는지요?   새해 복 많이 받으시고 하시는 육계사육 사업의 성공을 진심으로 바랍니다.

이 글을 쓰는 현재 육계 시세는 생산비에 머물거나(1,400원)  그 밑으로 형성되어 계열회사나 육계농장 모두 어려운 현실에 직면해 있는데요 다행이 겨울날씨가 혹한이 아니어서 연료비용은 조금 도움을 받고 있습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육계 사육성적은 1-2일 성장이 늦거나 각종 소모성 질병발생, 호흡기에 연관된 질병 발생이 증가하여 사육성적이 낮아지고 이로인해 농장 수익이 감소하는 상황이 진행되고 있습니다.

어려운 업계현실은 2020년 올 해도 계속 이어질 전망이어서 사육 농장 입장에서는 한파스 한파스 사육을 할 때 출하성적을 높이는 것이 가장 우선적으로 해야할 일인 것 같습니다. 다행이 아직은 탄탄한 게열화 시스템에 의해 사육성적만 잘 나오면 안정적이고 높은 수익이 보장되는 육계사업이기 때문에 오히려 한 가지 사육성적에 집중할 수 있는 것 같습니다.

농장의 사육 과정중에 혹시 어떤 문제로 인해 사육성적이 낮게 나왔다면 한 번의 실수나 운이 나뻤다고 가볍게 넘기지 마시고  그 원인과 대책을  반드시 마련해서 낮은 성적이 반복되지 않도록 하시길 바랍니다. 특히 시설이 잘 된 신축 무창계사나 3년이 안 된 새 계사에서 성적이 낮게 나오는 것은 계사 설비와 닭과의 밴랜스(균형)가 맞지 않아 생기는 경우가 많으므로 전문적인 사양관리 컨설팅을 신청하여 함께 사양매뉴얼을 찿으시길 권장 합니다.  30여년의 많은 현장 경험이 있는 제가 함께 문제를 해결하는데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연락 주시면 성실하게 상담하고 찿아 뵙겠습니다.

혼자 찿으려하지 마시고 저와 함께 사육  성공의 길을 찾으시면 도움이 될 것으로 확신 합니다.

새해 새롭게 시작할 때 저와 함께 육계 사양관리 컨설팅을  통해 반드시 성공하는 육계사육의 열매를 얻으시길 바랍니다.

명예도 찾으시고 수익도 올리는 일석이조의 효과가 있을 것입니다. 연락 주시면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많은 분들이 혜택을 누리시길 빕니다. 육계 사육사업을 하시는 모든 사장님들 올 해 반드시 성공하시길 바랍니다. 육계 사양관리 컨설팅을 원하시거나 4번째로 제가 쓴 "육계사양관리" 책을 구매하실 분은 연락 주시기 바랍니다

(010-5217-5972 유재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