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기 부위인 국내산 닭날개(윙봉)를 활용한 치킨 제품이 잇달아 출시돼 가정 내 소비자들의 선택을 기다리고 있다.
우선 동물복지 선도기업 참프레가 국내산 닭날개를 활용해 간편하게 조리할 수 있는 신제품 ‘스리라차 윙봉’을 출시했다. 참프레는 지난 12일 이 같은 출시 소식과 함께 국내산 닭날개의 쫄깃함과 스리라차소스의 매콤·새콤·달콤한 맛으로 ‘색다르게 맛있는 맛’을 즐길 수 있는 제품이라고 스리라차 윙봉을 소개했다.
또 스리라차 윙봉은 간편한 조리방법으로 MZ(젊은) 세대들의 반응을 끌어내고 있다. 전자레인지 3~4분 조리로 간편하게 즐길 수 있고, 에어프라이어를 활용하면 좀 더 담백하고 바삭한 맛을 느낄 수 있다. 해당 제품은 1kg 용량으로 출시됐다.
참프레 관계자는 “닭고기 부위 중 윙봉은 쫄깃한 식감이자 가장 인기 있는 부위로, 조리 방법도 간편해 남녀노소 누구나 부담 없이 조리해 해당 제품을 즐길 수 있게 출시됐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신제품을 출시해 맛과 건강함을 계속해서 충족시켜나가겠다”고 전했다.
육가공 전문기업 마니커에프앤지도 같은 날 ‘리얼치킨 통날개구이’ 2종을 선보인다고 밝혔다.
리얼치킨 통날개구이는 100% 국내산 통날개를 튀기지 않고 스팀 오븐에 구워내 겉은 바삭하고 속은 촉촉한 맛을 구현했다. 마니커에프앤지만의 기술력을 접목해 에어프라이어 조리 후 바삭한 식감을 유지하는 게 특징이다.
이 중 국내산 천일염으로 12시간 저온 숙성해 짜지 않으면서 부드럽고 담백한 ‘소금구이 통날개구이’는 13일부터 대형마트에서 먼저 판매가 진행됐고, 추후 온라인판매도 예정돼 있다. 이달 말 출시되는 ‘스리라차 통날개구이’는 태국식 스리라차 소스를 활용, 12시간 저온 숙성시킨 깔끔하면서 매운맛이 특징이다. 취향에 따라 2종을 골라 선택할 수 있다.
마니커에프앤지 관계자는 “최근 높은 물가와 배달비 급증으로 가정 내 취식이 증가하고 있어 집에서도 갓 조리한 바삭한 치킨을 즐길 수 있도록 해당 제품을 만들었다. 전문 식당의 맛과 분위기를 연출할 수 있어 맥주나 와인을 함께 즐길 수 있는 제품”이라며 “앞으로도 전문점 수준의 다양한 육가공과 가정간편식 제품을 선보여 나가며 소비자중심경영 실천 일환으로 소비자 요구에 맞는 제품군을 확장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한국농어민신문 4월 21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