겨울철 어린이 건강을 책임지는 국산 닭고기 체험 교실 진행
“건강 닭고기 영양 튼튼 꼬꼬DAY”
한국계육협회(회장 정병학)는 국산 닭고기의 효능과 우수성을 널리 알리고자 아이들의 눈높이에 맞춰 진행 중인 “건강 닭고기 영양 튼튼 꼬꼬DAY”체험 교실을 오는 1월 14일(화) 개최한다.
“건강 닭고기 영양 튼튼 꼬꼬DAY”체험 교실은 어린이집과 유치원 등 유아교육기관의 어린이들을 대상으로 유아 시절부터 국산 닭고기의 효능과 우수성을 체감할 수 있도록 하는 교육 행사로 한국계육협회의 주최 하에 2013년 12월부터 총 60회 실시될 예정이며, 1월 14일은 60회 중 10회 째 체험 교실이다.
이번 체험 교실은 1월 일정 내의 기관들 중 가장 시설이 좋고 적극적인 협조 의사를 보이는 인천 지역의 제니스 유치원(인천 남동구 서창2지구 휴먼시아11단지 내 위치)에서 270여명의 유치원생들을 대상으로 진행된다.
체험 교실은 국산 닭고기를 주제로 한 인형극과 건강 체조 등 다채로운 프로그램들로 구성되어 있으며 오전 10시30분에 시작하여 11시30분에 닭고기 점심 식사로 마무리 될 예정이다.
또한 이날 행사에는 매일 월요일부터 금요일까지 오전 11:00~ 11:55에 방영되는 SBS 생활경제 프로그램 촬영이 준비되어 있어 국산 닭고기의 우수성을 알리고자 하는 협회의 노력이 지상파 방송 프로그램에서 방영될 예정이다.
한국계육협회 관계자는 “자라나는 어린이들의 눈높이 맞춰 거부감 없는 국산 닭고기 홍보를 진행함으로써 더욱 폭넓은 소비자층에게 닭고기의 우수성을 알릴 수 있는 기회를 마련했다.”며 “건강 닭고기 영양 튼튼 꼬꼬DAY”체험 교실이 참여 어린이들로 하여금 유아 시절부터 국산 닭고기를 애용하는 습관을 기르게 되는 계기가 되기를 바란다고 밝혔다.